고3이 된 학생들은 본격적인 수능을 앞두고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1, 2학년을 거쳐온 과정들이 준비 과정이었다면 이제는 본격적 실전에 돌입하게 되기에 긴장도 많이 될 텐데요. 이제까지 내신과 수능을 준비하며 내왔던 성적이 아쉬운 경우라면 더욱 이 시기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고3으로 진학하는 동시에 매 3,6,9월마다 시행되는 모의고사는 물론이며 1학기에는 수시를 위한 최종적인 내신 대비로 인해 매우 바쁠 것이며 여름방학 이후에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수시 대비 및 대입 전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매달 일정을 소화하기 바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성적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특정한 과목이 취약한 경우라면 겨울 방학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은 학생들이 부족한 성적을 스스로 보충할 때에 인강이나 학원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식을 보충하고 학습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과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강의식 교육을 100% 흡수하는 학생이 있다고 장담하기는 어렵습니다. 수동적인 태도로 학습을 따라가는 경우 정작 학습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저 주어진 공부만 따라가다 보면 지식은 습득할 수 있으나 그 지식을 실전에서 응용하기는 어려워집니다. 공부는 단순히 학습 지식만 습득하는 것으로 끝나는 단순한 과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학습 지식을 스스로 응용하고 실전에 적용할 줄 알아야지 제대로 된 학습이 이루어졌다 할 수 있는데요. 이런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고3윈터스쿨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하는 학습법에 대해 다들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갖춘 학생이라면 실전에도 당연히 강할 수밖에 없는데요. 아무리 좋은 인강 강사와 과외 선생님을 통해 공부를 배웠다 하더라도 실전에서 시험을 치르는 것은 학생 본인이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평소에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을 스스로 할 수 있냐 물어보면 자신있게 그렇다고 대답할 학생은 없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12년의 기초 교육과정이 모두 강의식 수업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학교 수업만으로는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깨우치기란 굉장히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아무리 자율 학습 시간이 주어진다고 해도 자율학습을 하는 방법까지 알려주지는 않는데요. 학생들도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그 방법을 알지 못해 대부분 쉽게 포기하곤 합니다.
자기주도학습법의 중요성은 매년 강조되고 있지만 중요성만 강조할 뿐 그 어떤 교육기관도 자기주도학습을 스스로 이끌어 나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가르쳐주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교육 기관 입장에서 볼 때 이런 교육 방식을 하기 위해서는 강의식 수업에 비해 많은 시간이 소모되어야 하며 학생들을 계속 오랜 시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이라 느껴질 수 있는데요.
1-2시간 자습을 지도하는 것이 아닌 오랜 시간 학생들이 학습 지구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켜보는 것은 교육기관 입장에서는 굉장히 소모적인 일입니다. 학생에 대한 애정과 진심 어린 마음이 없다면 이런 교육은 사실 이뤄지기 힘든 방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번 겨울 방학 스스로 공부하는 자신감을 배워보고 싶은 학생이라면 고3윈터스쿨인 아는공부캠프를 이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고3윈터스쿨인 아는공부캠프는 자기주도학습법의 형태로 운영되는 기숙형 교육기관입니다. 이곳에 입소하게 되면 학생들은 14시간 동안 스스로 공부를 이어 나가게 되는데요. 처음엔 14시간이라는 엄청난 학습 시간에 힘들어 하기도 하지만 2-3일만 지나면 금방 적응하게 된다고 합니다.
무작정 자습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자습하는 방법을 몸에 체화시킬 수 있도록 촘촘하게 학습 계획서를 작성하는 방법부터 알려줌은 물론 긴 학습 시간 동안 멘토 선생님과 대표 원장님이 상주하며 학생들과 함께 학습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곳은 제대로 알 때까지 공부하게 하는 곳이기 때문에 고3진학 전 제대로 후회 없는 공부를 해보고 싶은 학생이라면 고3윈터스쿨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