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에 매진하는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은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의 존재가 조금 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초등학교 때는 말 그대로 학업에 대한 집중을 조금 풀고 다른 자극이나 활동을 통해서 성장을 하여야 할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방학의 의미가 이전과 같은 방향으로 흘러간다면 학업에 대한 집중도가 급격하게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한숨 돌리는 정도의 쉼은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휴식의 달콤한 유혹에 깊이 빠져들게 되면 앞으로의 학업에 큰 지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 내에서 매일같이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썸머스쿨 기숙학원과 같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시스템의 도움을 받으며 여름방학을 기회삼아 큰 발돋움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학습능력이란 것은 타고난다고 이야기 하기 어려운 영역입니다. 물론 지능이 뛰어나거나 머리가 좋다거나 하는 부분은 타고날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머리가 좋다고 공부를 잘한다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두뇌회전이 빠르고 습득능력이 좋다면 그만큼 더 나태해지거나 거만해질 가능성이 커지며 본인의 머리만을 믿고 학업에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어릴 때 성공을 맛보는 것은 생각보다 위험한 여지가 많기 때문에 마냥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어떤 머리를 타고났든지간에 꾸준하게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한다면 분명히 학생들이 원하는 성공적인 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말씀 드렸듯이 꾸준함과 올바른 방향성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썸머스쿨 기숙학원의 도움을 받는다면 학업에 대한 태도가 방학 전과 방학 후로 나뉘어지는 결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부는 끈질기게 반복하여 학습을 할 수 있는 힘과 학생이 어려워하거나 선호하지 않는 과목까지고 붙잡고 놓지 않을 수 있는 힘, 그리고 이를 성공적인 대입 때까지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버텨나갈 수 있는 힘이 필요합니다. 머리가 좋으면 조금 유리한 면이 있을 수 있겠지만, 4번 보았을 때도 잘 모르겠다고 느꼈던 것을 1번 더 보고 체화하는 과정을 버티는 것이 결국 제대로 된 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썸머스쿨 기숙학원은 이러한 힘을 기를 수 있는 체계화된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마 누구에게든 14시간 동안 공부를 하라고 강요한다면 제대로 된 학습시간을 채울 수 있는 학생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는 막연함 속에서 공부 시간만 채우려는 학습이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는공부캠프가 지향하는 학생이 본인의 공부에 대해서 제대로 된 주도권을 잡고 30분 계획표를 직접 구상하여 이에 기반하여 학습에 대한 진도를 관리하는 시스템에 기반한다면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적극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담당 멘토 선생님과의 1대1 학습상담이 뒷받침이 되기 때문에 매일매일 본인의 계획 하에 학습 성과를 내게 되어 지속적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고, 공부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형성됩니다. 마냥 막연하게 생각할 수 있는 장거리 달리기가 아니라 결과론적으로는 장거리 달리기일지라도 코스별로 계획성을 가지고 단거리를 여러번 질주하는 달리기를 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결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아는공부캠프는 단순히 공부를 위한 곳이 아닙니다. 공부를 하는 제대로 된 힘을 기를 수 있는 곳입니다. 썸머스쿨 기숙학원이라고 하면 여름방학 동안 질리게 학습을 하여야 한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명문대 헬퍼 멘토 선생님의 특강을 통하여 공부에 대한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고, 그 외에 공부를 하는 방법이나 노하우 등을 전수받을 수 있습니다.
더하여 방에서 혼자 하는 공부가 아닌 공동체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동체 의식과 함께 추진력, 원동력을 발휘하여 더욱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학습력이라는 말을 아실 것입니다. 제대로 된 학습력이 바탕이 되어야 원하는 만큼의 학습 결과와 성공적인 대입의 길을 걸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