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3겨울방학 공부 확실히 잡고 싶다면

 

고3겨울방학은 대학 입시를 대비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본격적인 수능 준비에 앞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스스로를 재정비하는 기간을 꼭 가져야 하는데요. 하반기로 갈 수록 원서 접수나 수시 준비 등으로 점점 공부를 보완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 방학이야 말로 부진했던 성적을 끌어올릴 최적기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이 시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혼자 여러 방법을 알아보려 노력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스스로에 한계를 느껴 여전히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다면 이번 겨울엔 아는공부캠프를 통해 그 고민을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는공부캠프는 자기주도학습으로 진행되는 기숙형 교육기관입니다. 일반적인 기숙형 교육기관이 강의식으로 진행되는 것과 달리 자기주도학습으로 진행되어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 곳은 스스로 학습을 깨우쳐 자기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자기주도학습법이 지금처럼 대중화 되지 않았던 15년 전에 시작된 아는공부캠프는 '윤민'수 '대표 원장님'의 경력과 노하우를 가득 담아 운영되고 있는데요. 

 

윤민수 대표원장님이 학창시절 실제로 했던 공부 방법을 그대로 적용해 학생들에게 학습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 공부법을 통해 윤민수 원장님은 높은 학습 성과를 얻었을 뿐 아니라 우수한 학생들도 많이 배출했는데요. 서울대학교 및 연고대 와 명문대에 무려 5000명이 넘는 학생들을 진학시켰다고 합니다. 이렇게 결과로 증명한 공부법은 고3겨울방학을 이용해 아는공부캠프에 참여해 배울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욱 높은 학습 성과를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일부 학생들은 본인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부족해 등록을 망설이기도 하는데요. 특히나 요즘 같이 비대면수업을 주로 하며 학창시절을 보냈을 학생들은 더더욱 공동체로 이루어지는 자기주도학습이 익숙하지 않을 것 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스스로를 믿고 맡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 고3겨울방학을 보낸다면, 높은 학습성취를 얻어낼 수 있다 자부할 수 있는데요.실제로 학습지구력이 부족했던 학생들도 아는공부캠프의 세심한 케어를 받게 된 후엔 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단순히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자습환경에 놓여지는 것이 아니라 학습 계획부터 공부까지 멘토 선생님과 원장님이 주도 면밀하게 학생들을 이끌어 나가기 때문인데요. 

 

 

처음 이 곳에 오게 되면 지참한 참고서들을 바탕으로 페이지와 단원명까지 적어 촘촘하게 학습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30분 단위로 이루어진 공부계획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한데요. 만약 모르는 부분을 마주하게 된다 하더라도 늘 윤민수 원장님과 멘토 선생님들이 상주하기 때문에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학생이 부족한 과목에 대한 강의식 수강을 원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1:1 형식의 강의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성적을 올리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춘 아는공부캠프는 고3겨울방학을 보내기에 아주 적절한 장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부를 하다 보면 종종 과연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에 대한 불안감과 걱정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생각들이 학생들의 사기를 떨어트려 중요한 시기에 슬럼프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이 곳에서는 하루 두 번 SKY 재학중인 멘토 선생님들의 특강이 열리는데요. 실제 학교 생활을 미리 들어보며 사기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려운 과목에 대한 학습 노하우도 얻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공동체 학습 형태로 운영되다 보니 공부를 하다가 불안으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진다 해도 주변에 공부를 하는 다른 학생들을 보며 다시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인 대학 입시를 맞이하는 중요한 겨울 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 고민이 많을 것 입니다. 그 고민을 혼자 떠안기 보다 아는공부캠프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