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이 된다는 것은 학교의 최고 학년에서 신입생으로의 새롭고 설레는 시작이기도 합니다. 고등학교와 중학교는 큰 차이가 생깁니다. 고등학교는 중학교보다 전체적인 수업 시간도 길어질뿐더러, 야간 자율학습이라는 자기 주도적 학습 시간이 생깁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위한 중학교 3학년의 겨울방학은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방학이라는 시간을 이용하여 조금 더 발전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고등학교 진학 전 부족했던 과목에 대한 복습과 새로 배울 과목에 대한 예습을 스스로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데요. 하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처음 해보는 학생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갈피를 못잡기도 합니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중3윈터스쿨 에서 자기 주도 학습을 미리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아는공부캠프에서는 수동적인 공부가 아닌 능동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줍니다. 남이 시켜서 하는 공부는 금방 지루해지기 마련입니다. 스스로 재미를 붙여서 하는 공부를 가르쳐주는 중3윈터스쿨 에서는 예비 고1들을 위한 방학 캠프를 운영합니다.
1일 14시간 자기 주도 학습 훈련을 진행하는 기숙 캠프로 3주간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숙 캠프에 온 학생들 모두 함께 정해진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닙니다. 중학교 때 배웠던 내용의 복습이 필요한 학생이 있을 수도 있고, 고등학교 때 배울 내용의 예습이 필요한 학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학생마다 부족한 부분이 다 다르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개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
아는공부캠프는 윤민수 대표원장님의 교육철학과 무실역행의 근성으로 2~3년 이내에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스텍 등 여러 명문대학교의 합격을 목표로 합니다. 이미 많은 학생들의 선례가 있는 만큼 중3윈터스쿨 자기 주도 학습의 효과는 검증된 것과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막연한 공부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는공부를 통해 학생들의 꿈이 한 단계씩 구체적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아는캠프는 명문대 SKY 출신 멘토 선생님 및 전문 교사진으로 구성되어있고, 캠프에 상주하시기 때문에 학생들이 계획성과 체계성을 갖춰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하다가 모르는 문제가 생기거나 부족한 과목이 생긴다면 언제든 도움을 청할 수 있고, 선생님들께서 1:1 수업 및 멘토링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이곳에서는 하루 일과 시간표가 존재합니다. 14시간 동안 시간표에 따라 일과를 진행하게 됩니다. 14시간이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지만 아이가 집중을 하지 못하는 건 아닌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는공부캠프의 면학 분위기와 커리큘럼을 따른다면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만약 순간적으로 집중력이 흐트러지더라도 옆에서 스스로 자기 주도 학습을 하고 있는 다른 친구들을 본다면 금세 다시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3윈터스쿨 에서는 이러한 자기 주도 학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멘토 선생님들이 항상 옆에서 멘토링을 해줍니다. 공부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공부 계획도 체크해주고 있으며, 학생이 제대로 된 방향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보완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소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를 생각할 필요 없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만 배우면 됩니다. 중학교 3학년 겨울방학은 짧게는 고등학교 1학년의 성적 여부를, 길게는 대입 성적까지 좌우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인생에 한 번밖에 없는 이 중요한 시기를 남들과 똑같이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3주간의 기숙 캠프를 통해 평생의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아는공부캠프의 카페에서 지난 기수의 생활, 후기 등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캠프 신청은 아는공부캠프의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캠프에 대해 알아보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남이 시키는 대로 하는 공부가 아닌 스스로 하는 공부를 하고 싶다면 다가오는 겨울 아는공부캠프에 참여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