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를 다니는 3년 동안은 입시를 위한 시간이라고 보아도 무방한데요. 고등학교를 입학하는 순간부터 입시를 준비하는 것으로 충분할까요? 그렇게 보기는 어려운데요. 고등학생 기간 동안 심화된 개념을 배우고 입시를 위한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지난 기간 동안 배운 것을 정리하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비 고1을 앞둔 겨울방학은 본격적인 입시 준비를 위한 준비운동 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무리한 예습으로 고등학교 과정을 선행하는 것 보다는 초, 중등 시기에 배웠던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파악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이 또한 자기주도학습의 일환이기 때문에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워 공부를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시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학습에 매진하고자 하는 노력은 누구나 하지만 집에서 스스로 학습 습관을 정립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때 부모가 개입하게 되면 자칫 사춘기 자녀와의 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공부에만 몰입할 수 있는 예비고1기숙학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기숙 스타일로 운영된다고 해서 모두가 학습능력 향상과 자기주도적 학습법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결과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진학 결과를 보고 선택한다면 실패 확률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아는공부캠프는 15년 동안 운영되고 있는데요. 단순히 운영한 기간만 긴 것이 아니라 서울대 진학을 700여 명 배출했으며 SKY를 비롯한 명문 대학으로도 2000여 명을 진학시켜 축적된 노하우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아는공부캠프는 '자기 주도 학습'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대표원장님이신 윤민수 원장님의 목표부터 자기 주도적 학습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학생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지구력 향상을 목표로 해 운영하기 때문에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이 키워져 저절로 성적의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해 자녀가 혹시 딴짓을 하다가 오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는 마음에 예비고1기숙학원을 등록하는 것을 망설이는 부모님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는공부캠프는 30분 단위로 계획을 세워 하루에 총 15시간 학습 시간을 세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SKY 및 의치한의대 출신 멘토 선생님들이 밀착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의미의 혼자서 공부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예비고1기숙학원에서는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며 점검까지도 매일 진행하기 때문에 자기 주도적 학습을 처음 해보는 학생들이라고 하더라도 그 수준에 맞는 속도로 진행할 수 있어 무리 없이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하루를 마치고 점검하는 것과 별개로 수시로 궁금한 문제가 생기면 질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개인의 진도에 맞는 학습을 하게 되지만 개별 [공간]에서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단체로 있는 공간에서 학습을하다보니 또래 학생들과 한 공간에서 공부를 하는 것만으로도 동기부여가 되기도 합니다. 본인이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마음이 들뜨게 되더라도 주변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또래 학생들을 보면 자연스럽게 다시 집중을 하고 마음을 다 잡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아는공부캠프에서는 스스로 공부하고 멘토의 점검을 받는 시간만을 갖는 것이 아니라 멘토 선생님들의 특강이 매일 있어 동기부여와 함께 과목별 학습법 등을 배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진행되고 일대일 멘토가 함께하기 때문에 다양한 성적대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비고1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기준을 결정하지 못하여 고민하고 계시다면 이번 방학 아는공부캠프와 함께 하여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