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학 능력 시험에서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재수를 고려하게 되는데요. 특히 재수와 같은 경우는 기존에 학교를 다니던 때와 달리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 학습을 이어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12년의 정규교육과정 동안 주어진 대로 수동적인 수업을 따라가는데 익숙한 학생들은 혼자 모든 것을 해야 한다는 부담감과 어려움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기숙재수학원을 찾아 입소하여 재수에 도전하곤 합니다. 하지만 재수를 한다고 하더라도, 기존에 주어진 방식 그대로 공부를 계속한다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란 어려운데요. 만족스러운 수능 성적을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환경에 있더라도 스스로 공부를 해내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기숙재수학원의 대부분은 기존 학교 교육 커리큘럼과 비슷하게 강의식 교육과 자습을 혼합하여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인데요. 물론 부족한 개념을 보완하기 위해, 강의식 수업을 듣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르는 개념을 마주해 수업 내용 이해에 어려움을 겪거나, 그로 인해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 오히려 시간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유명하고 수업 실력이 뛰어난 강사의 수업을 듣는다고 하더라도, 수강하는 학생이 그 수업을 스스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실전에서 효과를 보기 어려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스로 개념을 이해하고 학습을 해내는 자기 주도 학습법을 터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중요 지식을 타인을 통해 배울 수는 있으나, 온전히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본인의 몫인데요.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우리나라 학생들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은 매우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스스로 공부를 이어 나가는 학습 지구력과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한 수능 고득점을 노리고 있다면 이번 기숙재수학원은 아는공부캠프를 선택해 보세요. 자기 주도 학습법이 대중화되기 전인 2008년도부터 운영되던 이곳은 윤민수 대표원장님의 특별한 자기 주도 학습형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개인 과외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더욱 키우고자 방학 기간 동안 학생들을 모아 14시간씩 자습 지도를 했던 것이 그 시초라고 합니다.
14시간의 학습시간이 굉장히 긴 시간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요. 14시간이라는 시간을 30분 단위로 쪼개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단순하고 모호한 계획이 아닌 단원명과 페이지 수까지 촘촘히 적도록 지도하기 때문에 처음 이 과정이 막막할 수도 있는데요. 윤민수 원장님의 노하우가 담긴 계획표와 명문대 출신의 멘토 선생님이 1:1로 학습 방향성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니 어려워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30분 단위로 짜인 총 14시간의 학습시간 동안 학생들은 공부는 물론, 스스로 이 계획이 잘 이어지는지 평가하고 확인하게 되는데요. 또한 학생뿐 아니라 멘토 선생님도 함께 30분마다 점검을 하기 때문에 집중력이 흐트러지거나,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매우 적게 됩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다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손을 들어 멘토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탄탄하게 구성된 아는공부캠프만의 기숙재수학원은 월등한 학습량은 물론 뛰어난 효과를 자랑합니다. 공부뿐만 아니라 하루에 두 번 명문대 재학 중인 멘토 선생님의 멘토 특강도 진행되는데요. 여러 가지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통해 동기부여는 물론, 학습 노하우까지 얻어 갈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기숙재수학원을 선택하기까지의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힘들었던 수험생 시기를 한번 더 겪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매우 클 것인데요. 한 번 더 도전하는 용기는 결코 쉽게 나올 수 없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후회 없는 결과를 얻기 위해 이곳저곳 알아보고 있다면 아는공부캠프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능과 같은 실전에서는 결국 나 혼자만의 싸움이기 때문에 스스로 학습해 내는 능력을 꾸준히 연습해야만 합니다.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재수, 아는공부캠프의 도움을 받아 다시 한번 더 도전의 길로 당당히 나아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