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생에게 방학이 주어지지만, 그 방학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온전히 학생 본인의 몫인데요. 어떤 학생은 휴식의 시간으로, 어떤 학생은 부족한 공부를 보충할 기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휴식도 좋지만 인생에 있어서 한 번 밖에 주어지지 않는 학생 시절 열심히 공부해 좋은 성적을 얻어 두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특히 겨울 방학의 경우 다음 학년으로 진급 전 본인의 학습 상태를 돌아보기에 아주 좋은 시기이기도 한데요.
일 년 동안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생각만큼 결과가 따라주지 않았던 성적에 속상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이런 점들이 학생들의 사기를 쉽게 떨어트리기도 하는데요. 만약 아무리 열심히 했는데도 결과가 따라주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컸다면, 이번 겨울방학캠프를 통해 그 원인을 해결하고 좋은 성적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리 좋은 강의를 듣고, 비싼 과외를 받아도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아는공부캠프가 그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방학캠프로 여러가지 교육 기관들이 존재하지만, 아는공부캠프가 유일한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자기 주도 학습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커리큘럼에 있습니다. 보통 방학에 열리는 기숙 학원이라고 하면 다들 학교 수업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곳을 생각하곤 하는데요. 물론 그 방식이 틀린 것은 아니지만, 만약 강의식 교육으로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던 학생이라면 강의를 통한 성적 향상이 아니라, 본인의 학습 방식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자기 주도 학습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아마 이제는 익숙해진 개념이라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자기 주도 학습은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공부를 이끌어 나가는 학습 형태를 말하는데요.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이 유명 강사의 강의나 비싼 과외를 통한 학습만을 성적 향상의 발판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본인 스스로가 배운 개념들이나 학습 지식을 제대로 깨닫지 못하면 실전에서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는데요. 선생님과 함께 공부했을 때는 쉽게 이해가 됐던 개념들도, 시험장에 들어서면 하나도 응용하지 못해 혼자 해결해 나가기 곤란했다면 더더욱 자기 주도 학습을 통한 학습 능력을 길러내야 합니다. 이렇게 자기 주도 학습의 중요성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높아지지만, 이런 학습법을 도와주는 교육기관은 흔치 않은데요.
아는공부캠프는 자기 주도 학습이라는 개념이 대중적이지 않던 15년 전부터 독보적으로 운영되던 겨울방학캠프입니다. 원래 이곳은 윤민수 대표원장님의 개인 과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게 시작된 곳이었는데요. 학생들의 학습능력 상승 및 학습지도를 위해 방학 때마다 학생들을 불러 직접 자기주도학습을 지도했던 것이 입소문이 퍼져 지금의 아는공부캠프까지 오게 됐다고 합니다.
단순한 입소문뿐만 아니라, 아는공부캠프는 결과로도 그 효과를 확실하게 증명하고 있는데요. 서울대는 700명, 그 외 명문대는 2000명이라는 압도적인 입시 결과를 통해 독보적인 겨울방학캠프 효과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도와 2017년에는 소비자 선호도 1위, 2017년과 작년인 2022년에는 고객만족 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만족도 부분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보였는데요.
이런 결과를 이끌어낸 이유는 바로 아는공부캠프만의 특별한 커리큘럼 속에 있습니다. 총 14시간의 학습 시간을 학생 스스로 이끌어 나가게 하는데요. '30분 단위'로 공부 계획을 세우며 공부하고,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가는 효과적인 학습법을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부분의 겨울방학캠프들이 반짝 1회 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아는공부캠프는 캠프가 끝나더라도, 학생 스스로 공부를 꾸준히 이어 나갈 습관을 길러준다는 것에 아주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곳에서 꾸준히 길러온 학습 습관으로 학교에 돌아가서도 꾸준히 이 학습 방법을 통해 높은 성적을 얻어내고 있다고 말하곤 합니다. 단순 1회성의 기숙형 학습에 선택을 망설이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겨울 '아는공부캠프'를 통해 성적 향상은 물론 꾸준히 공부를 해낼 수 있는 학습 지구력도 탄탄하게 다져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