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을 앞둔 학생들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 새로운 출발에 단단한 준비를 미리 해 두고 싶어 중3윈터스쿨을 찾는 학생들도 많은데요. 아무래도 고등학생이 되면 중학교와는 학습환경이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적응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특히 고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본격적인 수험생활에 입성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스스로 공부를 주도하는 습관을 미리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의식 교육에만 의존해서는 높은 성적을 이끌어 낼 수 없는데요. 실제 성적을 판가름하는 시험에서는 본인 스스로 깨달은 공부 지식만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누군가에 의존하는 공부에만 치중해왔다면 이번 겨울 아는공부캠프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능력을 길러보세요.
중3윈터스쿨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윤민수 대표 원장님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끌어가는 자기 주도형 학습 교육기관입니다. 이곳은 강의 식 수업이 아닌 오로지 자습만으로 진행되어 다른 곳과 차별되는 커리큘럼을 보여주는데요. 학생들은 입소한 후 이곳에서 오로지 자신이 계획한 학습 계획에 따라 스스로 공부를 끌어 나가야 합니다.
14시간이라는 타 기관과 비교해 월등한 학습시간을 자습으로 이어가야 하는데요. 이렇게 이야기를 들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무척 막막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공부캠프는 15년간 이어온 학습 지도 노하우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이 곳은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자랑하는데요. 가정이나 독서실에서 혼자 자습을 하다 집중력이 금세 흐트러져 세웠던 계획을 제대로 이루지 못했던 경험 누구나 한번쯤 있었을 텐데요. 중3윈터스쿨은 학생들이 오로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를 이끌어가는 기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그중 면학분위기를 가장 탄탄하게 해 주는 것은 공동체 학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슷한 또래의 친구들과 함께 자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공부를 하다가 집중력이 흐트러지더라도 주변에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이 있기에 금세 다시 공부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조별로 배정된 담당 헬퍼 선생님의 꼼꼼한 지도도 이뤄지는데요. 자습이라고 해서 학생들을 방치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스스로 세운 계획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어려운 점은 없는지 면밀하게 살핍니다.
종종 일부 학부모님께서 중3윈터스쿨에 대한 의문을 던지시곤 합니다. 특히 자녀가 14시간의 긴 학습시간을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굉장히 많은데요. 아무리 계획을 세우고, 면학분위기가 좋다고 해도 그저 책상에 앉아 14시간을 헛되게 보내게 오는 것은 아닐지 걱정을 하시곤 합니다. 만약 그렇게 학생들을 살피지 못했다면 아는공부캠프는 15년간 입소문과 성과만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매일 학생들은 담당 멘토선생님을 통해 1:1로 학습한 것들을 체크받는데요. 공부를 진행하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세운 계획을 잘 이어가고 있는지 등을 매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소중한 자녀를 믿고 맡겨 주셨기에 학부모님과의 소통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학생들이 공부하는 모습, 학습 계획서 등을 학부모님들께 공유해드리고 있기에 더욱 믿고 맡겨 주실 수 있습니다.
중3윈터스쿨을 통해 이번 겨울방학 고등학생으로 되기 전의 든든한 대비를 해보세요. 실제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중학생때와는 달리 모의고사나 생활기록부 관리와 같이 다양한 것들을 공부와 병행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 적응하는 과정에 시행착오를 많이 겪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공부하는 습관을 단단히 형성해 둔다면 고등학교 학습 생활에 더욱 빠르게 적응 할 수 있습니다.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학습법을 통한 성공적인 고등학교생활을 꿈꾸고 있다면 아는공부캠프와 함께 해 보세요. 이번 겨울 방학이 큰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