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고 이제 막 고3을 앞둔 학생들은 수능을 맞이하여 긴장과 걱정이 가득할 것입니다. 특히 고3으로 진학하기 직전 겨울방학이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는데요. 막상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면 3,6,9 모의고사부터 내신 대비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으로 여유가 없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완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고3겨울방학에 제대로 학업에 대한 대비를 튼튼히 해 두어야 수험생활을 어렵지 않게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고3의 경우 스스로 공부를 주도해 이끌어 나가는 경험을 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명 강사의 강의나 학교 수업을 수동적으로 따라가는 것 만으로는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힘든데요. 수능 시험장에서는 그 누구도 없이 오로지 혼자만의 힘으로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누구보다 스스로 공부하는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스로 공부를 이끌어가는 힘을 길러보고 싶다면 이번 겨울엔 아는공부캠프를 선택해 보세요.
고3겨울방학때 많은 학생들이 찾아주는 이곳은 자기 주도형 학습 형태로 진행되는 기숙형 교육기관인데요. 본격적인 고3 수험생활 돌입 전 스스로를 점검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자 학습습관을 형성할 수 있어 많은 예비 고3 학생들이 입소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특정한 과목에 대한 수업이 이뤄지기 보다는 학생 스스로가 본인이 학습 계획을 세워 목표에 맞게 그 결과를 이뤄내도록 하는데요. 학생들 스스로 학습을 계획하도록 지도하기 때문에 자유도가 매우 높을 뿐더러, 스스로 계획한 목표를 반드시 이뤄내도록 하기 때문에 성취도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이제껏 혼자 공부할 때 달성하기 어려웠던 사소한 목표들도 이곳에서만 이뤄지는 특별한 학습지도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이뤄낼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고3겨울방학을 맞아 우선 스스로 해보려 혼자서 자기 주도 학습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그중 대부분의 학생들이 실패를 맛보며 좌절하곤 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오직 혼자서 이뤄 내기 힘든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본인의 상황과 학업 성과를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성적이 좋은 친구를 무작정 따라 하는 형태로 학습 계획을 세웠다가는 너무 어려워 금방 포기하게 되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학습 계획을 세울 때에는 반드시 본인의 학습 정도를 객관화해서 파악한 뒤 그에 맞는 학습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두 번째는 주변의 방해요소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흔히 자습을 위해 도서관이나 독서실 등을 찾는 학생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장소는 공부하기 좋을 수 있으나 누군가 관리감독을 해주지는 않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전자기기등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목표했던 학습 시간을 채우지 못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입니다. 아는공부캠프는 이런 점들을 고려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을 방해하는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여 오로지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고3겨울방학 동안 14시간의 학습시간을 스스로 해낸 경험이 있는 학생들은 수험생활을 이어 나갈 학습 지구력이 탄탄하게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는공부캠프는 14시간의 학습 시간을 온전히 학생 스스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학습 계획을 세우는 단계부터 14시간의 학습 시간 동안 학생들과 함께 하며 지내는데요. 자습을 하다가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언제든 손을 들어 담당 멘토 선생님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일 계획한 학습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때문에 책상에 앉아 시간만 허비하지 않도록 꼼꼼히 학생들을 관리합니다.
고3겨울방학 수능 준비에 돌입하는 시작선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고민 중 이신가요? 긴 수험 생활도 스스로 이끌어 나가며 목표를 이뤄 나가는 즐거움을 알고 싶다면 지금 아는공부캠프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아는공부캠프와 함께하면 막막할 것만 같던 수험생활을 자신 있게 헤쳐 나갈 자신감은 물론 학습 습관까지 제대로 점검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