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으로 진학하게 되면서 많은 부담과 걱정으로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들도 고민이 많으실 것 입니다. 수능을 앞두게 되며 어떻게 대비를 해야 할지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고등학교 3학년으로 진학 전 마지막 겨울방학을 잘 이용하는 것이 수능 대비에 있어 중요한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학 기간은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기 때문에 본인의 학습 습관을 점검할 수 있음은 물론, 부족한 과목에 대한 보충을 하기에도 적절한 시기인데요. 하지만 방법을 몰라 헤매는 학생이 무척 많을 것 입니다. 스스로 공부를 하려고 책상에 앉았지만 생각만큼 잘 되지 않아 답답하기도 할 텐데요. 이런 답답함과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아는공부캠프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고3윈터스쿨로 유명해 이미 많은 예비고3학생들이 찾아주는 이곳은 자기주도학습을 지도하는 교육기관인데요.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것 입니다. 스스로 학습을 이끌어 가는 능력은 어떤 학습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힘입니다.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대한민국 학생들이 이 힘이 부족해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굉장히 어려워 하는데요.
계획대로 공부하기는 커녕 각종 유혹이나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버리니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기본적인 환경조차 잘 갖춰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자 기숙형 교육기관을 찾기도 하지만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제대로 경험해 본 적 없다면 좋은 학습 환경에 있어도 효율적으로 공부를 하기 어렵습니다. 아는공부캠프는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꾸준한 경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학습 자신감을 회복하고 스스로 공부하는 재미를 깨우치게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3윈터스쿨은 어떤 방식으로 학생들을 지도할까요? 우선 입소 전 윤민수 대표원장님과 학생간의 유선상담을 통해 학생의 현재 학습 상태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입소를 하게 되면 명문대 출신의 담당 멘토선생님이 배정되는데요.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 부터 꼼꼼하게 지도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스스로 세운 학습 목표를 이행하기 어려워 하는 것은 본인의 학습 상태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꾸 실패를 반복하며 결국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되어 꾸준한 학습이 어려워지게 되는 것 입니다. 아는공부캠프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지도해 스스로 공부하는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본인이 설정한 목표들을 차근차근 수행해 나가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물론 긴 학습시간도 지루하지 않고 집중해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고3윈터스쿨에 입소하게 되면 매일 14시간 씩 목표한 계획에 맞춰 공부를 해 나가야 합니다. 14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스스로 이끌어 나간 경험은 앞으로의 수험 생활에도 굉장한 밑거름이 되어 주는데요. 사실 14시간이라는 시간이 처음엔 굉장히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하기 어려워 하던 학생들도 3-5일 정도의 적응 기간 후에는 금방 이 곳의 면학 분위기에 적응하게 된다고 합니다. 학습 시간에 대한 부담을 이겨내고 스스로 이 계획을 이끌어 냈다는 성취감은 앞으로 다가올 수능 또한 잘 치뤄낼 수 있을 것 이라는 자신감으로 쌓여 나가게 되는데요. 그렇게 쌓인 학습 자신감은 수험생활의 큰 원동력이 되어줄 수 있을 것 입니다.
본격적인 수능을 앞두게 된 학년으로 긴장이 많이 될 것입니다. 바짝 긴장해 걱정만 하기 보다는 이제는 정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전념을 다해 달려야 합니다. 후회 없는 수험생활을 보내고 싶다면 고3윈터스쿨을 찾아 주세요. 이제껏 후회와 아쉬움이 많았다면,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아는공부캠프와 함께 제대로 한 공부를 해본다면 후회도 아쉬움도 없을 것 입니다. 앎이란 공부라는 이곳의 모토처럼 알 때까지 공부하는 힘을 기른다면 평소에 느꼈던 학습에 대한 어려움을 충분히 스스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방학 수험생활 돌입 전 진짜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지금 아는공부캠프와 함께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