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비고2 겨울방학을 잘 준비해야 수능이 보인다.

 

예비고2 겨울방학이 되면 많은 학생들이 달라진 눈빛으로 윈터스쿨을 찾아옵니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는 각오를 가지고 이미 겪어본 고등학생 생활을 돌이켜보면서 앞으로 남아있을 최종관문을 준비하기 위한 밑거름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시기라고 말하는데요. 진학 전 겨울방학은 많은 학생들이 큰 반등을 일으킬 수 있는 시간적 여유와 학습상태를 보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방학시즌을 제대로 준비해놓게 된다면 향후에 있을 수능이라는 관문을 잘 뚫기 위한 포석이 되기도 합니다. 방학시즌에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이렇게 주어진 시간을 제대로 활용할 줄 몰라서 비효율적으로 방학시간을 낭비하게 되는 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방학이야말로 본인의 학습습관과 학습상태를 되돌아보며 점검하고 보완하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학생들은 이러한 방법을 모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책상 앞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진다고 해서 학습능률이 올라가고 좋은 성적을 얻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아무리 의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학습습관이 없다면 제대로 공부가 되지 않아서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답답하고 어려운 상태일 때는 반드시 도움을 받아 개선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는공부캠프에서 예비고2 겨울방학을 준비하는 시간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예비고3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예비고2 학생들도 미리 준비하게 된다면 시간적으로나 멘탈적으로도 여유를 가지며 수능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아는공부캠프는 자기주도학습을 지도하는 교육기관으로 유명합니다.

 

 

자기주도학습이란 학생 스스로가 학습을 이끌어나가며 공부할 수 있는 힘 입니다. 학생으로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다수의 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학생들 스스로 공부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주도적으로 공부를 해나가는 것을 하지 못하는데요.

 

이는 학생들의 탓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학습환경이 학생들의 잘못된 학습습관을 만들어 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비고2 겨울방학이라는 시간을 수험생 혼자서 계획하고 공부해 나가는 것이 어렵고 힘든 일입니다. 게다가 주변의 많은 유혹들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이미 유튜브나 SNS, 게임 등의 많은 장해요소들이 즐비해있기 때문에 이미 제대로 집중을 할 수 없는 환경속에서 긴 시간을 제대로 활용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예비고2 겨울방학 동안 기숙형의 학원을 다니게 되지만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습관이 없다면 이마저도 제대로 활용될 수 없는데요. 아는공부캠프에서는 자기주도학습 경험을 쌓게 해주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공부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주어 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선 윤민수 대표원장과 유선상담을 학습상태를 파악한 후에 입소하게 되는데요. 

 

입소 후에는 명문대 출신 멘토선생님들이 배정되어서 학습계획설정부터 꼼꼼하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학습상태가 파악되지 않은 수험생들은 목표설정부터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목표 실패에 대한 경험들이 두려움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흥미도 잃어버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아는공부캠프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목표달성의 의지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설정한 목표들을 하나씩 수행해 나가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으면서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캠프에서는 매일 14시간씩 공부하는 것을 계획하고 진행하는데요. 14시간이란 긴 시간 동안 공부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면학분위기가 형성이 되고 학생 스스로가 공부하는 재미를 가지고 14시간이라는 목표를 채워 나갑니다. 

 

처음에는 14시간을 부담스러워하고 어려워하지만 4-5일 이후에는 오히려 14시간이 짧다고 얘기할만큼 집중하고 열심히 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쌓은 성취감과 자신감으로 남은 수험생활을 이겨내는 원동력이 만들어집니다. 고3 또는 수능이 점점 다고오면 많은 학생들이 긴장을 하면서 제대로 공부하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자기주도학습으로 긴장감을 이겨내는 학습법을 익혀 나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모습을 아는공부캠프에서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