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기숙학원 집중력 훈련까지
우리나라의 대학 진학율은 전세계 어느 나라와 견주어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많은 학생들이 대학 진학을 위해 치열하게 공부하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대학을 가는 인원은 점차 늘어나고 있지만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경쟁자와 경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는 교과서 위주로만 공부를 하거나 학교에서의 수업과정만으로도 열심히만 한다면 대학 진학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점차 공부의 기술도 발전하고, 정보도 넘쳐나면서 단순히 열심히 하는 것이나 학교 위주의 공부만으로는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양의 공부를 하는 것 보다는 질 좋은 공부를 하는 것이 원하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아무리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있거나 많은 양의 공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틀렸던 문제를 계속해서 또 틀리거나 집중이 잘 되지않아 공부의 질이 떨어지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잘 모른다면 갈피를 잘 잡지 못해 답답한 마음만 들고 여러 학원을 전전하여 돌아다니거나 좋다는 선생님에게 과외를 받는 등의 방법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문제집과 선생님이라고 하더라도 당장의 성적을 올리는 것에는 도움이 되는 듯 보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학습 습관을 정립하고 공부를 스스로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스로 내면의 동기가 없다면 학원이나 과외를 그만두면 혼자 공부하기 어려워하거나 성적이 다시 하락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앞의 성적을 올리는 것만 생각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적도 올리고 공부 습관도 형성할 수 있는 곳에서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학습 습관을 바로잡기 가장 좋은 시기는 방학인데요. 정해진 스케줄대로 움직이는 학기중에는 등하교만 하더라도 정해진 시간이 얼마 없기 때문에 스스로 학습 습관을 형성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방학은 학교 진도와 크게 상관이 없으며 본인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고 스스로 시간을 규모있게 운영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인 시기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겨울방학 기숙학원을 알아보고 계십니다.
그러나 학기중에 학원을 다니는 것과 다름 없이 같은 학년의 학생들이 일괄적으로 앉아서 주입식으로 수업을 듣거나 다음 학기를 선행학습만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면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방학 기숙학원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성적이나 특성에 맞는 학습을 해야 질적인 성장을 할 수 있게됩니다.
겨울방학을 잘 보내는 것이 다음 학기 뿐만 아니라 다음 학년, 입시때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시기를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해서는 앞으로의 공부습관까지를 잘 형성시켜 줄 수 있는 겨울방학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공부습관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 하는 것이 자기주도학습입니다. 자기주도 학습은 스스로 공부를 하기 위해 자리에 앉아 공부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스로 본인의 공부에서 부족한 부분을 인지하는 메타인지가 중요합니다.
이 때 단순히 부조간 부분만을 파악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고 학습을 하며 피드백하는 과정까지를 포함하는 것이 완전한 자기주도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저절로 형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잘 기를 수 있을까요?
아는공부캠프 겨울방학 기숙학원에서는 사전에 파악한 학생 개개인의 성적과 학습 성향에 맞는 학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일대일 멘토들이 밀착관리하기 때문에 막막한 상태에서 혼자 덩그러니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30분 단위로 촘촘하게 학습 계획을 세우고 하루를 마무리 할 때 피드백하는 것까지 지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두번 명문대 출신의 멘토들이 강연을 하기 때문에 내적인 동기부여와 과목별 학습 노하우를 전달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을 진행하지만 모든 학생들이 한 공간에서 학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동기가 약해질 때에도 열심히 공부하는 다른 학생들을 보면서 스스로 마음을 다잡게 됩니다. 이처럼 학생 스스로 공부하고자 하는 동기가 부여되면 캠프기간이 종료된 이후 일상생활로 돌아가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14시간을 30분 단위로 쪼개어 계획을 세우고 학습을 하는 습관이 겨울방학 기숙학원에서 머무는 시간 이후까지도 이어진다면 혼자서도 규모있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됩니다. 단순한 성적의 향상 뿐 아니라 집중력을 기르고 자기주도학습 능력까지 기르기 위해서는 아는공부캠프와 함께하시기 바랍니다.